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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Leadership

팀의 협업과 성과 향상을 키우는 인터뷰

설탕백과 2023. 6. 30. 2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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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팀을 이끌고 있는 리더이신가요?

이제 리더라 어떻게 팀원들에게 인터뷰를 해야할지 막막하신가요?

팀원에 대한 인터뷰는 팀의 협업과 성과 향상을 위해 중요한 단계입니다.

 

다음은 팀원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였습니다:

 

  1. 목적 설명: 
    인터뷰를 시작하기 전에 팀원들에게 목적을 설명하세요. 인터뷰의 목표는 팀의 현재 상태를 평가하고 향후 성장과 개선을 위해 필요한 조치를 결정하기 위함입니다.

  2. 개별 면담:
    개별 면담을 통해 각 팀원의 의견과 관점을 들어내세요. 팀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고, 팀 문제점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질문을 준비하세요.

  3. 피드백 요청:
    팀원들에게 자기평가를 요청하고, 팀 내에서 자신의 역할과 기여에 대한 피드백을 구하세요. 팀원들이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인식하고 개인적인 성장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협업과 커뮤니케이션 평가:
    팀원들 간의 협업과 커뮤니케이션을 평가할 수 있는 질문을 준비하세요. 팀원들이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효과적인 소통을 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5. 개인 목표 및 동기 파악:
    팀원들의 개인적인 목표와 동기를 이해하세요. 개인적인 목표가 팀의 목표와 얼마나 일치하는지 파악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는지 검토하세요.
  6. 개선 방안 도출:
    팀원들의 의견과 피드백을 종합하여 팀의 개선 방안을 도출하세요. 문제 해결, 역량 강화, 팀의 역할 분배 등을 고려하여 향후 팀의 방향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7. 피드백과 후속 조치:
    인터뷰를 통해 얻은 피드백을 기반으로 팀원들과 공유하고, 필요한 후속 조치를 취하세요. 개인적인 성장 기회 제공, 역할 재분배, 팀의 목표 재설정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팀원들의 솔직하고 개방적인 의견 수렴을 위해 인터뷰 과정에서 비판적인 태도를 가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팀원들이 자신들의 의견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향후 성장과 협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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